공지사항

300 진익현

BMW 드라이빙 센터 오너스 트랙데이 안전수칙

 BMW 드라이빙 센터 오너스 트랙데이는 Starter Pack 프로그램(구, Advanced 프로그램)을 이수한 운전자가 자신이 타고 온 BMW/미니/롤스로이스 차량으로 드라이빙 센터의 트랙을 주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너스 트랙데이 프로그램은 매월 1~3회 진행 예정이며, 추후에는 트랙 주행 외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오너스 트랙데이 참여는 무료로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다섯 번의 세션이 진행되며 09:00, 09:40, 10:20, 11:20, 12:00 마다 시작됩니다. 하지만, 노쇼방지를 위해 세션 당 3만원의 보증금을 결제해야 하며, 지각없이 발권할 경우 전액 반환됩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오너스 트랙데이는 60분 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주행안내 및 안전교육 10분, 이동 및 차량 점검 25분, 트랙주행 25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세션에 최대 10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1인이 하루에 여러 번 참여가 가능합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오너스 트랙데이의 안전교육은 수료 당일에는 계속 유효하며 추가로 참여하는 다른 세션의 안전교육이 면제됩니다. 예를 들어, 09:00 세션을 신청하고 안전교육을 들었다면, 이후 진행되는 아래 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단, 사전 예약 필요).
. 09:00 세션 (트랙주행 09:35~10:00),
. 09:40 세션 (트랙주행 10:15~10:40),
. 10:20 세션 (트랙주행 10:55~11:20),
. 11:20 세션 (트랙주행 11:55~12:20),
. 12:00 세션 (트랙주행 12:35~13:00)


 아래는 오너스 트랙데이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안전수칙 입니다. BMW M 클럽 코리아 회원이라면 트랙에 대한 경험이 많으니 이미 잘 알고 있겠지만, 한 번 더 되짚어 보는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이 문서에 나와있는 내용과 인스트럭터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 경우 해당프로그램을 다시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음을 인지하고, 안전과 인스트럭터의 지시를 최우선으로 지키며 주행하여야 합니다.



 교육 후 주차장에서 출발 지점인 멀티플 코스까지 이동하는 약도입니다. 트랙 주행시작 10분 전까지 집결하여 발권확인, 소음측정 등 참가자와 차량에 대한 확인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총 여덟 곳의 포스트에 인스트럭터가 배치되어 있으며, 각 포스트에서 깃발을 이용하여 트랙 주행과 관계된 신호를 제공합니다. 인스트럭터의 지시를 눈여겨 봐야 합니다.


 각 깃발의 의미에 대해 이해하여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과 관계된 황색 깃발과 적색 깃발로, 황색 깃발은 서행 및 추월 금지, 적색 깃발은 주행 중지를 의미합니다.



 뒤에서 더 빠른 차량이 접근할 경우 포스트에서는 청색 깃발로 신호합니다. 신호를 받으면 선행 차량은 감속하고 비켜줄 방향으로 방향지시등 작동, 후행 차량은 추월할 방향으로 방향지시등 작동 후 가속하여 추월합니다. 이 때, 선행 차량은 주행 중이던 라인을 유지하고, 후행 차량이 알아서 추월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드라이빙 센터의 트랙은 시계방향으로 주행하는 일방통행입니다. 안전을 이유로 드리프트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서킷을 벗어날 경우 터미널 앞을 포함한 모든 피트레인에서 시속 30km 이하로 주행해야 합니다.



 안전을 위해 인스트럭터의 지시를 꼭 따라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사고 발생 시 책임은 운전자 본인에게 있으며, 기물 파손 시 배상 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오너스 트랙데이 프로그램 예약은 아래 주소에서 가능합니다.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4026

104 3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