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 및 튜닝 정보

043 박기형

브레이크 튜닝 했습니다.

브레이크 풀셋튜닝이 아니고^^ 
로터와 패드만 순정품이 아닌 타브랜드 제품으로 바꿨습니다.

제목에 낚이신 분들 많을듯^^
M 은 순정 그 자체가 이미 최고 밸런스... 
M 타시는 우리 회원분들은 이미 다들 아시는 부분입니다만... 

다만 트랙탈때 아쉬워 하는 부분인 
패드는 순정 대신에 페로도 2500
로터는 순정 대신에 
많이들 추천하시는 인터알 제품 끼워보았습니다.   
(e46m3, e92m3, e821M, f10m5,f 80m3 타오면서 
쇽, 브레이크, 머플러 이거저거 튜닝해보며 다시는 튜닝 안한다했는데
이정도는 소모품교체인걸로^^)


대구 이인재 회원님의 소개를 받아 인터알 담당자님 (010-4**1-0**8) 연락해서 주문~
구매 전에 알아본 순정 대응 로터 가격은 (F8*,f80,f82),
썬앤디스크 사선형 75만
짐머만 (순정동일) 70만
순정품 97만 정도   
인터알 70만원정도 (타공옵션에따라다르다고...)
가격을 떠나서 열받고 변형이 안되는 제품이었으면 했는데...
인터알 제품이 경기뛰시는 분들, 대용량 피스톤에도 함께 많이 쓰는거 같아 선택~ 


박스에 알콘 콜라보레이션을 보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알콘 제품 이랑은 다르지만...
인터알제품이 다양한 로터무늬로 나오고 있네요...

구매시 3가지 중 선택가능 (사선,타공,사선&타공 )
로터변형이 싫어서 
사선으로 요청하였는데... 
보름의제작 기간을 못기다리고 재고 있는 타공으로 선택...
순정과 비교도 해볼겸 

어떤 브레이크 디스크를 선택해야 할까요? 타공 또는 사선 브레이크 디스크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더 나은 성능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각 브레이크 디스크 별 장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각 브레이크 디스크 ..
www.brembo.com
브렘보에서 알려주는 타공과 사선의 차이~




 
배송시에 아쉬운점은...
좀 더 완충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로터무게가 엄청난데... 오직 종이 박스에...
순정말고 사제로터들은 다들 완충재가 부실하네요... 
로터 경도가 엄청나서 어짜피 변형이 없을수도 있겠지만^^
하우징에 그래도 기스염려가...





인터알 로터 무게 11.6kg
순정 로터 380mm 11.3 kg (검색결과)
거의 다 닳은 순정 로터 8.7kg
현가하질량 땜에 궁금해서 체중계 집에서 조달, 측정해보니 차이는 미미...
초기 무게 차이보다 
사용마모에 따른 무게차이가 엄청나네요... 
휠1개당 10배면...


측면부 비교
개인적으로 왠지 느낌이 F80,F82 용 로터가 
타 M 들 보다 약한거 같기도 하고... (웅웅거리는 소음,변형등)
아니면 갤리퍼가 강해진거 대비 로터가 못따라가는건지...
주변에 로터 변형 당첨자가 많습니다.^^

정면  비교
풀풀로팅이 멋져 보이구요^^

로터크랙이야 그닥 문제없는부분이지만
F10M5,M6 처럼 크랙이 많지는 않아보입니다. 


내부모습


집근처 가까이에 있는 곳인데...브레이크액은 순정제품 재고소진시까지 50% 한다고 해서...
MCK 는 협력업체 없는~ 
자유로운 정보공유하는 곳~
회원 여러분의 많은 정비 후기 부탁드립니다~
이상 로터,패드 교환후기 끝~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4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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