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 및 튜닝 정보

414 강성민

E92 DCT 밸브바디 커버 교체 DIY 보류하게 되었습니다.

준비한 부품이 도착하여 오늘 작업을 치려고 하였는데

지난번 점검하면서 한번 닦은 뒤에 추가적인 누유가 거의 안보였습니다;;



김윤식 회원님께 조언을 구하였는데 기존에 하부 커버에 누유자국은 과거에 오일팬 누유로 자국이 생긴게 남아있던 것 같고

밸브바디 쪽은 비침 수준으로 누유되는 것이 누적이 되서 최초 발견 시 많은 양이 누유가 되는 것인냥 보여진게 아닌가 하셔서

일단 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까지는 더 지켜봐도 될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당분간 부품은 봉인하는 걸로..




밸브바디 커버 색이 약간 푸른끼가 도는데 재질은 바뀐 것으로 보이고 개스킷 접합부의 변경 여부는 기존 부품을 떼어내면 비교가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엔진오일 캡 주변에 오일이 비산되는 증상이 있어서 기존 캡 내부 고무를 한번 뒤집어 끼웠었는데 그래도 발생해서 새 오일캡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런데 디자인이 기존꺼에 비해 너무 없어보여서 새뚜껑의 내부 고무링을 기존 뚜껑으로 이식하여 장착하였습니다.

결국 고무링 하나를 16,000원에 산 걸로..;;



E39 M5 오너를 조우하여 클럽 가입 영업도 했습니다 ㅋ

다음주에도 시간 맞으면 뵙는걸로.. ^^

다음주 토요일에 점화플러그 교체하러 갑니다.

제 블로그를 보고 문의한 E92오너가 전주에서 올라오는데 스로틀바디 액츄에이터 기어 교체하는 것 조금 도움 주려합니다.

22일 토요일 거의 하루종일 있을 것 같은데 트랙 행사 전 사전점검을 자가로 하실 회원님께서는 놀러와주세요 ^^

추가 공지 드리겠습니다.

주말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3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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