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445황정현

M3CS 인제 쇽 테스트, 기어단수 테스트, 1분49초4 진입

오랜만에 인제입니다.

용인에서 성공적인 테스트 후 인제 테스트.

b.p

- M3CS

- 인제스피디움 테스트 주행, 연습 주행.

- 순정 서스펜션 + V720 그리고 팀쉬머 올린즈 셋팅 + RE71R

독일 다녀와서 다시 열정 한가득 셋팅해서 m3를 타고있습니다. 용인 동계시즌 시작하고 아주 잘 탔고, 이제 인제 테스트 주행을 한번 와봤습니다. 랩타임으로만 본다면 49초이지만 의미없는것같고 조금 더 다듬고 조금 더 연습하면 띵 하고 무언가가 온다면 많이 줄것같습니다. 아직은 많은 연습을 더 필요로 합니다.

먼저 이번에 셋팅하고 주행한 49초 아래 영상 입니다.

인제스피디움에 하루 전 주행차량이 오일 누유를 4번코너부터 16번코너까지 길게 하는 바람에 모래가 한가득이였습니다. 따라서 미세 그립을 이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웠고 쇽 교체하고 좀더 운전해봐야 적응될것 같습니다. 연습을 더욱 많이 해야하는 상황.

위 영상은 2~3주 전쯤 순정쇽에 v720 끼우고 49초였습니다.

이렇기때문에 현재 셋팅에서의 49초는 의미가 있으면서도 크게 없는것 같습니다. 내용으로 보자면 많은 테스트와 배움이 있어 앞으로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역할이 아닐까 합니다.

AIM SOLO2 DL

총 3세션 주행.

첫세션 49.4 그리고 두번째는 마음만 앞서 계속 50초. 타이어가 아웃. 인제스피디움 아래 내려가 레코알에서 인아웃 교체해서 마지막 3세션도 주행해봤지만 50초에 머물렀습니다. 마음을 비우고 연습만 하고 복귀했습니다.

조금 더 부드럽고 코너스피드를 올리고 차량 회두는 확실하게 한뒤 악셀 전개.

리어 트랙션 확보 최우선.

더욱 공부를 열심히하고 연습해서 겨울이 지나가기전 빠른 성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감쇄력과 스프링레이트 적응

이제 윙이 필요함. 한달전 주문한 팀쉬머 윙 곧 도착 예정.

타이어도 이제 없다.

주문한 타이어는 2주뒤 도착 예정. 강제 휴식.

항상 마무리는 세차

M3CS 코너웨이트 셋팅

쇽 셋팅은 추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올린즈 풀 커스텀 독일 TEAM SCHIRMER VER. BUMP/REBOUND댐핑값 변경, 스프링 변경.

팀쉬머 팩으로 셋팅을 진행했습니다.

첫 셋팅 그리고 하나씩 테스트 진행중

쇽/타이어 교체

조금씩 답을 찾아가는 중이며, 아직 오지않은 부품들이 있습니다.

팀쉬머 하체킷과 윙이 오면 셋팅이 어느정도 가닥잡힐것 같고, 2월중으로는 결과가 나올것 같습니다.

브릿지스톤 RE71R

255/275

타이어 종류와 사이즈도 큰 고민

순정

265 35 19

285 30 20

현재

255 35 19

275 35 19

기본사이즈 적용

해외 트랙 사이즈

275 35 19 스퀘어

OR

265 35 19

295 30 19

M2, M3, M4 사이즈가 가능하고 끼울 수 있는 종류

V720 = 255/275

SUR4G = 245/275

RS4 = 245/275

RE71R 255/275

A052 18인치까지 사이즈 출시

CUP2 255/275

NSNKANG 265/295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이즈의 비중보다 그립력의 비중이 큰것같고 최대한 전/후 속도편차 없고 정사이즈 위주로 맞추려는중.

현재 브레이크 셋팅은 매우 훌륭하고 더이상 업그레이드나 교체가 필요 없을정도로 만족중입니다.

BREMBO GT KIT 6P 4P 380MM

FERODO DS 1.11

세라믹브레이크용 하이드로백

그동안 많이 어려웠는데 데이터가 많이 확보되고 있습니다.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4296

92 3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