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445황정현

퐝팀장 M3CS - 용인 스피드웨이 동계 시즌 시작(2분7초 진입), 다이노 측정~!

M3 CS 용인 스피드웨이 동계시작

베이직퍼포먼스

용인 스피드웨이 윈터 스포팅 스포츠 클래스가 시작되었습니다. 회원권으로만 운영하던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처음으로 일반인 대상으로 한정적 인원 동계 시즌권을 판매하였습니다. 일반 스포츠 클래스와, 전문 레이스 클래스가 운영되며 12월~2월까지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지난주부터 시작하였습는데 바빠서 이번주 처음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한달 전부터 독일에 TEAM SCHIRMER 출장 이후 M3 CS 셋업을 완전 바꾸기로 진행하는 중이였습니다. 우선 하체 기본인 서스펜션부터 모든것을.

이제 테스트 주행이 시작됩니다.

M3 CS

- 올린즈 로드앤트랙 풀 커스텀 댐핑 심스텍 셋팅 변경

- 스프링레이트 커스텀 변경 + 텐더

- 브램보 GT킷 6P, 4P BBK 정품

- 페로도 DS1.11

- 하이드로백 변경

- 아크라포빅

- 이벤츄리 카본 흡기

- 인젠 차지파이프

- CSF 탑 마운트 인터쿨러

- 레카로 RSG GK2

- 기타 등등...

셋팅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팀 쉬머 팩 셋업 잡아가는 내용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용인 에버랜드에 있는 스피드웨이

첫 라이센스가 도입되었네요. 브리핑 듣고 발급 받았습니다.

첫타임. CJ슈퍼레이스 M클래스 챔피언 형진이형의 리드하여 웜업합니다.

웜업 후 나오는 랩은 2분 10초

정말 살살 탔는데 잘 나와줬습니다. 뭔가 자제된 느낌. 혼자타면 날뛰는 야생마 느낌.

저도 타고, 형진이형이 제 M3CS 차량을 직접 어택도 해�f습니다.

이번에 새로 셋팅한 하체와 브레이크를 테스트! 오전에는 바로 2분 8초 0 진입.

제가 탄 영상과 형진이형이 탄 영상을 비교하지만 역시 너무나 다른 실력

점심 식사 후 형진이형이 다시 어택한 랩은 2분 7초

2분 7초8 입니다.

https://youtu.be/7KQC5tqLrTc

권형진 선수 어택 풀 영상

그리고 저도 운좋게 2분 9초 진입했습니다.

아직도 멀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5OH3oK5jd4

날씨도 좋고 첫 동계 시작을 기분좋게 합니다. 그동안 하체 셋팅때문에 너무 고생 많았는데 이제 방향이 잡혀 나갑니다.

오후 2시 타임까지 주행을 하고 M3CS 출력과 토크가 궁금해서 진컴퍼니 왔습니다.

2단 3500RPM ~4000RPM 사이 스로틀이 너무 민감해서 지금 고민입니다.

다이노 측정!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CS 다이노그래프입니다.

약 430마력, 65토크 정도 나오네요.

컴페 차량과 마력은 비슷하고 토크가 약 6~7정도 차이납니다. 그래서 오버스티어도 많이 나고, 악셀링이 많이 민감한것 같습니다.

방법을 찾는중이지만 맵핑을 최후의 수단으로.. 아직은 차에 적응하고 부드럽게 악셀링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연습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다음 이야기는 인제 베스트랩 또는 셋업 이야기가 될것 같습니다. 아직 몇몇 셋팅이 남았기때문에.. 1월 말쯤 되어야 완성될것 같네요.! 기대해주세요! 1년동안 M3로 너무 고생한 이야기 이제 마무리 하고 즐겁게 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4249

68 5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