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445황정현

뉘르부르크링 택시타임! APEX TAXI 업체 이용, 포르쉐GT2RS, BMW M3 레이스카

이곳에 왔으니 타봐야 하지 않겠는가,

BUT

GOOD LUCK

B.P

- 뉘르부르크링 택시 이용 방법

- APEX TAXI 업체

- 포르쉐 GT2RS

- BMW F80 M3 풀레이스카

우리는 사전에 준비했다. 뉘르에서 택시타임을 갖기로. 차량을 렌탈할까 하다 아무래도 제대로 어택도 못하고 차량들 비켜주며 타는것보단 현지 전문 드라이버 옆에 타서 드라이빙 방법과, 뉘르 풀서킷을 돌아보는게 더 좋을것같다는 생각을 했다.

일정들을 진행하면서 토/일 운영하는 TAXI를 하기위해 APEX 라는 업체를 방문했다. 뉘르부르크링 센터 인근 3KM 내외인것 같고 이쪽에서 택시타임 및 일반인들 주행을 위한 파킹 장소가 있다.

날씨가 급 추워져서 서리가 맺혀있었다. 아침 온도는 영상0도. 어떻게 탈 수 있을까 걱정을 한다.

우선 APEX 사무실 방문.

바로 반겨주는 차량은 M3 레이스카이다. 기존에 포스팅했던 TEAM SCHIRMER 업체에서 제작하였다.

비용은 위 사진과 같다.

보통 차량을 빌려 직접 주행할 수 있는 렌트와, 전문 드라이버가 태워주는 택시가 있다.

우린 M3 쉬머 GT차량과 포르쉐 GT2RS 차량을 예약했다.

비용은 1LAP 269유로. 대략 35만원 정도. 1랩이니까 천천히 돌아도 10분정도 된다. 이정도면 충분.

사진 촬영 및 비디오 촬영은 금지. 별도로 원한다면 데이터로거 영상을 구매하면 된다.

팀쉬머 M3는 560마력

GT2RS는 700마력

먼저 M3차량 구경해본다.

앞열, 뒷열 모두 레카로 버킷시트로 준비된 모습.

그리고 롤케이지

팀쉬머에서 이야기하길 꼭 3명 정원 채워 타보길 추천했다.

아무래도 무게를 그렇게 맞춘게 아닌가 싶기도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을정도로 하드코어한 셋팅.

쉬머에는 제품을 직접 설계하여 제작한다. 듣기로는 엔지니어링 큰 공장이 있던것 같다. 그래서 알루미늄 가공품들이 죄다 고품질.

쉬머 GT윙.

곧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브라켓은 RKP 롱 브라켓과 GTS 브라켓 중간정도 높이. 상판은 정품 GTS윙 같은 사이즈. 중요한 옆날개는 적당히, 멋짐을 보여준다.

쇽은 니트론 4WAY 리저브탱크 타입.

그리고 윙은 브라켓과, 세라픽스? 같은 접착제로 고정하여 흔들림을 잡은것 같다. GTS정품윙 전용 브라켓을 써도 맞을것 같은 느낌. 하지만 브라켓만 70만원대.

GT2RS MR (만타이레이시 튜닝버전)

어설픈 택시차량이 없었다. 모두 유명 튜너들의 손에 의해 제작된 차량.

우린 예약과정을 마무리하고 뉘르 방문하다.

3년전 왔을때는 시즌이라 사람도 굉장히 많고 차량도 굉장히 많고 VLN 대회도 진행되었는데 지금은 시즌 종료되어 썰렁했다. 인제 동계시즌보다도 더 썰렁한 느낌이다.

그래도 왔으니 메인 간판에서 인증샷 하나씩 찍어주고

기념품 가게 들어가 간단한 소품정도 구입한뒤 서브웨이 먹고 복귀.

그리고 일요일 되어 약속대로 정해진 시간에 택시타임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왔다.

이곳에 각종 업체들 택시 부스가 있다. 우린 APEX 부스로.

와.. 여기도 썰렁..

오전까지만 해도 노면이 너무 안좋아 트랙 문 닫았는데 다행이 오후에 열렸다고 빨리 오라고 연락이 와서 재빨리 방문. 이미 중국인들 열댓명이 택시타임을 즐기고 있었다. 우리 앞에 2타임정도 남은듯.

갑자기 트랙이 클로우즈 된다.

이유는 노면 결빙으로 인하여 대파 사고.

금방 해제될것같다고 했지만.. 곧 오후 4시가 되면 전체 마감이 되기때문에 우린 아쉬운 마음으로 주행 취소 한다.

헬멧까지 다 쓰고 기다렸다가 이게 뭔가. 너무 아쉽다. GT2RS는 이쪽으로 왔다가 그냥 다시 갔다. 결국!! 주행을 못했다!!

너무 아쉬운 마음에 뭐라도 타봐야겠다 싶어서 뉘르 서킷으로 다시 와서 카트를 이용했다.

정말 꿀잼 개잼. 마치 대명 비발디파크에 있는 K1 전기 카트 같은 느낌이다. 코스와 속도는 1.5배정도 크고 빨랐다. 뭐라도 타서 다행.

그대신 운좋게 팀쉬머에서 대표가 직접 M2 레이스카 택시를..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4219

67 3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