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445황정현

퐝팀장 조용히 다녀온 영암 이야기 - M3 CS 연습 주행!

이번에는 영암 테스트 주행!

베이직퍼포먼스

지난번 인제스피디움 테스트 주행 다녀와서 이번에는 셋팅 그대로 영암 상설코스 테스트 주행을 다녀왔습니다.

역시나 M2와는 너무나 다른 주행이고 조금씩 감 찾아가고 랩타임을 줄일 수 있는 여지가 크게 있다는것을 확인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basicperfor/221646115987

퐝팀장 오랜만에 인제 나들이! M3 CS 잃어버린 감 찾아서! 여름은 끝났다. 올 동계를 위한 준비가 시작된다.​​​얼마만인가.. 이렇게 속편하게 차를 탈 수 있던게.3... <="blog.naver.com<" p="p" style="overflow:hidden;color:rgb(0, 168, 50);white-space:nowrap;word-break:break-all;font-size:13px;margin-top:9px;text-overflow:ellipsis">

잃어버린 감찾아 인제 다녀온 이야기는 위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영암을 찾아 여유있게 4타임정도 테스트 주행하였습니다.

순정 쇽 + V720 타이어

출력 순정

올 초 봄 M3CS로 첫 주행때 26초59 주행하였습니다. 타이어 RE71R사용. 현재 V720 일반 레디얼 타이어로 다시 연습하여 감 찾고 RE71R로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오전 첫타임 1분30초부터 시작하여 오후 27초까지 줄이고 마지막 타임에 -0.7 뜬것을 보고 흥분하여 막코너에서 스핀하여 날려먹었습니다. M2로 주행할때 베랩이 26초였으니 아직은 마진이 더 남아있습니다. 지금 라인도 수정해야할곳, 평속을 올려야할곳도 많이 보이네요.

그리고 아래 영상은 M2로 올초 2월에 영암 주행했을때 입니다. 차이가 굉장히 나고, 특히 4/5번 고속 코너 평속이 훨씬 빠르고 안정감 있습니다. 지금 봐도 M2와 M3는 너무 다릅니다. M3/M4는 차량이 크고 길게 리어가 흐르는 느낌이 지속적으로 나고 M2는 약언더 성향으로 밀고 나가기 좋고 과할시 리어가 스핀처럼 빠르게 도는 느낌.

M2 풀튜닝 차량, M3CS 풀튜닝 차량, 현재 순정을 느끼고싶어 순정 쇽에 V720 또는 SUR4G 타이어 사용.

많은걸 테스트하고 느껴보고 올 겨울에는 인제 47초, 영암 24초 목표로 노력하려고 합니다.

인제 주행 + 영암 주행 V720. 다행이 뜯긴곳은 없네요. 이번주에 마지막으로 인제 주행을 한번 더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준비해놓은 RE71R 265/285 사이즈로 주말 용인부터 M3CS 출동!

당일로 다녀오는 일정이라 새벽 5시에 일어나 일찍 영암으로 출발합니다. 피곤하지만 굉장히 상쾌한 기분과 기대감으로 갑니다. 기회의 땅 영암.

산마리노블루 컬러의 M3CS 정말 색상이 너무 이쁩니다. 추가로 전체 PPF로 광택의 깊이가 살아있네요.

서스펜션이 순정이라 다소 차고가 아쉽지만 조금 더 순정쇽을 연습 후 다시 일체형으로 장착 예정입니다.

도착한 영암! 테스트 주행이 가능한날이였습니다. 오픈게이트로 오전10시부터 오후17시까지 자율주행!

날씨도 너무 좋았습니다. 모든것이 굉장했던 이날.

3랩정도 어택후 1시간 휴식 반복하였습니다. 타이어가 TPMS 온도 기준 70도를 넘으면 그립이 현저하게 낮아지네요.

오전 1분30초로 시작해서 1초씩 꾸준하게 27초까지 줄이고. 26초가 보이자 스핀하여 망했습니다.

여유있는 즐거운 주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오전부터 오후까지 약 4번정도 탄것같네요.

올 겨울 인제와 영암의 목표 랩타임을 갖고 도전합니다.

즐겁고 조금씩 랩타임을 줄여나가는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퐝정현!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3955

85 5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