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300 진익현

구의동 실내 셀프 세차장 방문 / 워시존 개러지

 몇 년 전부터 세차를 할 일이 생기면 셀프 세차를 하기보다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선호하고 있었는데, 작년부터는 시간을 계획적으로 쓰기 어려워 차가 더러워 졌는데도 반년씩 미루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애지중지를 조금 덜 하는 프리우스는 흙빛이 되어버리곤 했는데, 그러던 중에 박기형 회원님이차를 아끼면 셀프 세차를 해야 한다 말하는 바람에 엉겁결에 셀프 세차를 다시 시작하게 된지도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셀프 세차는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제외하고 가장 걸림돌이 있는데 그건 바로 여름에는 왁싱할 나는 , 겨울에는 꽁꽁 얼어버리는 추위였습니다. 특히나 E92 같은 경우 카본-탑이 엄청 빨리 얼어버려서 고생하게 되지요지난 11월부터 한동안은 정말 세차만 하고 왁싱은 추위를 피해 동네의 따뜻한 지하주차장에서 하곤 했지요.


 그러던 중에 주변에서 완전 실내 세차장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해주어서 들려보았습니다. 이미 여러 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많이 알려진 워시존으로부터 기본적인 것만 제공받고 운영 시스템을 독자 개발했다고 주장하는 이곳은 사방이 유리로 쌓여있는 공간에  14개의 베이를 준비해두었습니다또한천정형 에어컨을 설치하여 냉난방이 되도록 해두었는데섭씨 0도에 가까운 외부 기온에 안으로 들어가보면 확연히 다른 것을 느낄  있었습니다.





 실내라는 특징과 더불어 이곳은 베이를 전면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베이 안에는 세차+물기제거+실내세차+개수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매트세척기와 탈수기를 빼면 모든 공간에서 해결하는 것이죠.


 비용은 예약한 시간만큼 지불하게 되어있으며 안에는 베이와 베이 안의 모든 시설에 대한 이용료가 포함된 형태입니다. 전기가 필요한 베이 안의 모든 시설은 제어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한 시간이 되면 예약된 베이의 제어판에 전원이 공급됩니다. 왁싱 등으로 시간을 오래 써야 한다면 그만큼 시간을 넉넉하게 예약해야 합니다. 만약 시간 계산을 잘못해서 짧게 예약했다면 해당 베이에 다음 예약이 없을 경우 추가결제를 통해 연장이 가능하지만, 예정보다 일찍 마칠 경우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시간 계산을 해야할 같습니다.





 예약은 매시 정각부터 10 단위로 있으며, 비용은 기본 30분에 12,000, 추가 30분당 8,000원입니다(30 12,000 / 60 20,000 / 90 28,000 / 120 36,000). 결제 방식은 카쉐어링 등과 같이 카드를 등록해두고 예약 선결제 되며(가맹점명 워시존), 현금으로 결제를 원할 때는 방문하여 포인트로 충전하여 예약 차감하는 방식을 이용하며 현금 50,000 이상 충전 10% 추가로 충전해줍니다.


 예약 원하는 베이를 지정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여럿이 방문하여 이용할 경우 베이에서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나의 베이를 예약한 시간 동안 여러 대가 사용해도 관계가 없다고 하니 대를 가지고 가서 이용하기에도 괜찮을 같습니다. 저는 이날 E92 M3와 프리우스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혹시 셀프 세차를 자주 하는 엠클럽 회원님들 중에 날씨의 영향을 받고 싶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번쯤 이용해 보시라고 적어보았습니다. 쓰는 만큼 돈을 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전세낸 시간만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보니 하나라도 더 하기 위해 부지런해지는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원 영화사거리 근처에는 박기형 회원님이 지난 2월에 다녀오신 실내 세차장이 있습니다(실외 베이 3개, 실내 베이 3개). 접근성이 서울 구의동 보다 수원이 좋다면 그곳이 더 좋은 선택지가 되겠네요. ^^


. 상호: 워시존 구의점

. 주소: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450

. 가격: 기본 30분 12,000원, 추가 30분당 8,000원

. 포함: 전용 시설(물총+하부세차+폼건+에어건+진공청소기+개수대), 공용 시설(매트청소기, 탈수기)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3130

123 17 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