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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 이주현

■ M리서치 열번째 이야기 (운전 재미는? M2///M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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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재미는!!!! M2///M4에 대한 생각 공유합니다]


M EXEXPERIENCE 이후
쓰기 시작한(2017.04)

M2와 M4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쓴 글을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제가 생각하는 운전의 재미를
함께 이야기 하려다보니
그동안 생각은 많아지고 표현력은
부족하다보니 시간만 흘러간 것
같습니다

운전의 재미를 이야기하기에 앞서
저 스스로 인정해야 할 현실은
비싼차가 좋고 재미 있는 수준의
운전자란 점 입니다^^;

차량을 저의 의지데로 움직이기보다
차량의 능력이 저의 생각과 손발보다
더 많은 것을 해주는 수준이라는 점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슈퍼카들을 만나게 됐을 때 운전의 즐거움이
더 증폭될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 언제고 열심히 살다보면
공유하는 날이 올거라 믿고~

그럼에도 운전 재미를 M2와 M4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이유는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고
제가 글로 옮길 수 있을 정도로(부족하지만)
경험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 BMW드라이빙센터를 통해
M2 ~M6 등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접한 교육생 중 한명이라 생각하며

금년 M EXEXPERIENCE에서
평소 경험하기 힘들었던
M2와 M4를 더 잘 비교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M2를 오전 1시간 30분 동안
점식 식사 이후 연속하여

M4로 같은 시간을 트랙주행을
중심으로 주행 해보니

서로의 영역에서의 재미를
더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연속적인 트랙주행이
평소 가지고 있던 M2와 M4에 대한 생각을
바꾸는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이
저에겐 가장 큰 수확이었던 것 같습니다
(순정차량 기준)

평소 BMW드라이빙센터 프로그램 등을
통해 M2로 주행 할 경우에는
M4대비 운전이 더 다이나믹하고
재미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주변 분들에게도 제 기준에서는
M2가 더 재미있게 느껴진다고
이야기 하기도 했구요

상대적으로 작은 체구에 코너를
좀 더 편안하게 진입할 수 있고,
출력은 악셀양을 더 가져갈 수
있었기 때문에 재미있다라고
판단하고 있었습니다
(M4의 400마력 대비 풀악셀을
전개하는 비중이 높았습니다)

다만 이런 저의 생각은 행사 당일
M2주행이후 M4로 같은
프로그램 및 트랙 주행을 해보니

M2로만 주행했을때 평소느꼈던
장점들이 부족한 점으로 다가오고

오히려 M4가 완성도가 참! 높은 차량이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M2로 주행할때
특히 숏코너 구간에서 상대적으로
뒤가 가볍다는 느낌(자꾸만 경로를
이탈하려는 움직임)

또한 가장 깊숙한 코너 탈출이후
재가속 할때 한박자 아쉬운 반응과
출력의 부족함 등을

M4로 주행해보니 M2 대비코너를
돌아나갈 때 안정적인 느낌과
탈출하며 밀어주는 부족함 없는 출력이
차량을 더 즐길 수 있게 해주었으니

역시 4천만원 차이가 그냥나는 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저는 같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평소 알고있다고
생각했던 사실들이 변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M2와 M4를 통해 운전 재미를
정리해보면

운전자에 따라

차를 컨트롤 하는데 어느정도
자신 있는 오너분들은 M2에서
운전의 재미를 더 느끼실 수 있고

반대로 저를 비롯한 대부분들의
오너분들은 M4가 더 재미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순정기준에서 제 생각을
말씀드렸고

만약 튠업을 통해 제 기준으로
재미를 추구한다면 M2 차량에

- ECU or Chip (힘 더주고)
- 서스 (단단함 및 짜세)
- 빅 브레끼 (잘서게)
- 배기(귀르가즘)

등을 보완해 준다면 M3/M4 순정차량
보다 더 안정적이며 다이나믹한 주행의
즐거움을 가져오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이러다 보면
결국 M4가격대 나오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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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2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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