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 정보

414 강성민

[공유] BMW M8 GTE 데이토나 24시 레이스 우승

안녕하세요 414호 강성민입니다.

소식이 다소 늦었습니다. 지난 1월 27일 미국 데이토나 24시에서 M8 GTE가 클래스 부문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BMW Wins the 24 Hours of Daytona With M8 GTE!
BMW Wins the 24 Hours of Daytona With M8 GTE! BIMMERPOST NEWS BMW Wins the 24 Hours of Daytona With..
f92.bimmerpost.com



이번 우승은 M8 양산모델 출시 전에 이룬 쾌거로서 M8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레이싱카는 양산형과 차이가 크지만)

아울러 2001년 불의의 사고로 두 다리를 읽은 이탈리아 레이스 드라이버 알렉스 자나르디와 함께 달린 경주차는 9위로 완주하며 불굴의 모터스포츠 정신을 보여주어 의미가 남달랐습니다. 차량에는 한쪽 팔로 엑셀과 브레이크를 통제할 수 있는 장치를 달아놓았으며 테스트 당시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레이스 도중 문제가 발생하여 아쉽게 9위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알렉스 자나르디 사연을 보고 퍼오게 되었습니다)

알렉스 자나르디(위키백과)
Alex Zanardi - Wikipedia
Switching sports, Zanardi took up competition in handcycling , a form of paralympic cycling, with the stated goal..
en.wikipedia.org




자랑스러운 BMW 모터스포츠 팀원들..


우승한 드라이버에게 롤렉스 시계가 부상으로 주어지는군요 ㄷㄷ






BMW 슈니처 팀에서 오랬동안 헌신해왔던 Charly Lamm이 1월 24일 63세의 일기로 갑자기 사망하여 이를 기리기 위한 스티커를 붙이고 달렸습니다.



알렉스 자나르디의 모습. 두 다리를 잃은 뒤 장애인 사이클에 출전하여 올림픽 금메달을 따기도 했다는군요.


웅장한 포스를 보여주는 M8 GTE..


알렉스 자나르디가 차량에서 내리는 모습입니다. 규정에 자력으로 타고 자력으로 내려야하는 규적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동료들의 질주를 응원하는 자나르디..


테일램프 그래픽이 영롱합니다..


M8 그란쿠페 컨셉에서는 헤드라이트가 노란빛으로 보였는데 M8 GTE는 아마 레이저라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경기 도중 폭우가 쏟아지는 상황에서도 질주하는 M8 GTE




아아 오바휀다 넘흐 멋집니다.




알렉스 자나르디의 인터뷰..



이번 우승은 BMW 모터스포츠, BMW M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모터스포츠 정신이 충만한 BMW M의 마케팅 전략에 큰 공헌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원본: https://cafe.naver.com/bmwmclubkorea/3300

66 14 0

댓글